본문 바로가기
년도별 올해의 가요 top100/2018년 종합 top100

2018년 가요top100 93위 종현 Lonely(Feat. 태연) 가사 곡정보 기록

by 광칠삼 2019. 5. 11.
728x90
반응형
SMALL
2018년 가요top100 93위

종현 - Lonely(Feat. 태연)

작사 - 종현
작곡 - 종현, 위프리키, 황현, IMLAY
편곡 - 종현, 위프리키, 황현, IMLAY

장르 - R&B,Ballad

이 곡의 기록
첫 1위 2017년 12월 19일 총1위 횟수 5회
실시간 차트 지붕킥 4번
멜론 top100 118일 연속 진입
어제의 차트 순위 640위

좋아요 수 199,254

타이틀 곡 "Lonely"는 절제된 시퀀스와 미니멀한 악기 구성으로 이루어진 곡으로, 곡을 리드하는 담담한 피아노 연주와 6인조 스트링 앙상블이 매력적이다. 소녀시대 멤버이자 솔로로서도 활발히 활동 중인 '태연'이 피처링에 참여, '종현'과 '태연'은 함께 있어도 혼자 있는 듯한 외로움과 차라리 혼자가 편한 양면적 감정을 서로 대화하듯 풀어내, 곡의 감성을 한층 풍성하게 완성시켰다.

종현 - Lonely 가사

미안해 내 탓이야 고마워 덕분이야
툭하면 내뱉던 네 그 말버릇
너도 힘든 걸 난 다 아는데
아마 넌 내가 바본 줄 아나 봐
우는 얼굴로 나 힘들다 하면
정말 나아질까
그럼 누가 힘들까 아프다 징징대면
모두 다 괜찮아지는데
아마 너와 난 착각 속에
서로를 가둬둔 지 몰라
아냐 너는 날 이해 못 해
걱정 어린 네 눈을 볼 때면
Baby I’m so Lonely so Lonely
나는 혼자 있는 것만 같아요
지친 널 볼 때면 내가 너에게
혹시 짐이 될까 많이 버거울까
Baby I’m so Lonely so Lonely
나도 혼자 있는 것만 같아요
그래도 너에게 티 내기 싫어
나는 혼자 참는 게 더 익숙해
날 이해해줘
우린 함께 있지만 같이 걷질 않잖아
외로움과 괴로움
기억 하나 차인 건데
넌 왜 자꾸 다르게만
적으려 하는 건지
Baby I’m so Lonely so Lonely
나는 혼자 있는 것만 같아요
그래도 너에게 티 내기 싫어
나는 혼자 참는 게 더 익숙해
날 이해해줘
날 내버려 둬
Baby I’m so Lonely so Lonely
나는 혼자 있는 것만 같아요
Baby I’m so Lonely so Lonely
나도 혼자 있는 것만 같아요
그래도 너에게 숨기기 싫어
나는 혼자 참는 게 더 익숙해
날 이해해줘
반응형
LIST

댓글